[소공 목차]

 

1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의 Class와 Method

1) Class

 - 현실 세계의 객체(entity)를 속성과 메소드로 구성된 객체(Object)로 생성하기 위한 형식, 구조

2) Method

 - Class로 만들어진 객체의 동작 기능

 

2. Class, Method 의 구현

1) 구현 코딩

[접근제한자] [제한자] class 클레스명{

  [접근제한자] [제한자] 리턴타입 메소드명 ( [인자] )

  {

    .....

    return 리턴타입 값;

  }

}

2) 접근 제한자 및 제한자 종류

항목 종류 설명
접근 제한자 public - 외부에서 접근 가능 (클래스 외부, 패키지 외부)
protected - (클래스) 동일 패키지 접근 가능
- (메소드) 상속관계 클래스 접근
 private - 외부 접근 불가 (class는 private 사용 안함)
제한자 static - 객체(Object) 생성 없이 사용가능
- 프로그램내에 유일
abstract - (클래스) 단독 객체생성 불가, 상속하여 사용 가능
- (메소드) 단독 실행 불가, 오버라이딩하여 사용 가능
final - (클래스) 상속 불가, 자식 클래스 생성 불가
- (메소드) 오버라이딩 불가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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