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소공 목차]
1.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의 Class와 Method
1) Class
- 현실 세계의 객체(entity)를 속성과 메소드로 구성된 객체(Object)로 생성하기 위한 형식, 구조
2) Method
- Class로 만들어진 객체의 동작 기능
2. Class, Method 의 구현
1) 구현 코딩
[접근제한자] [제한자] class 클레스명{
[접근제한자] [제한자] 리턴타입 메소드명 ( [인자] )
{
.....
return 리턴타입 값;
}
}
2) 접근 제한자 및 제한자 종류
항목 | 종류 | 설명 |
접근 제한자 | public | - 외부에서 접근 가능 (클래스 외부, 패키지 외부) |
protected | - (클래스) 동일 패키지 접근 가능 - (메소드) 상속관계 클래스 접근 |
|
private | - 외부 접근 불가 (class는 private 사용 안함) | |
제한자 | static | - 객체(Object) 생성 없이 사용가능 - 프로그램내에 유일 |
abstract | - (클래스) 단독 객체생성 불가, 상속하여 사용 가능 - (메소드) 단독 실행 불가, 오버라이딩하여 사용 가능 |
|
final | - (클래스) 상속 불가, 자식 클래스 생성 불가 - (메소드) 오버라이딩 불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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